2024 지역상생 전국오픈 동호인 탁구대회가 오는 8월 24, 25일 양일간 경기도광주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주최측인 온누리스포츠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이 경기도 광주시탁구협회와 공동주관으로 매년 개최하는 대회다. 탁구를 통한 동호인간의 친선교류 위에서 지역 홍보 및 시민의 건강한 삶과 행복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경기도체육회, 광주시체육회, 비전스포츠 등 크고 작은 후원사들이 함께한다.
작년에도 같은 장소에서 약 600여 명의 동호인과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열정을 더해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했으며, 그와 같은 과정을 바탕으로 올해도 변함없이 탁구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대회는 특히 광주시민체육관 1, 2층을 모두 사용하여 40대의 많은 탁구대를 설치하고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틀 동안 열리는 다양한 탁구이벤트가 상금/상패/메달의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
대회 기간인 이틀 동안 첫 날인 24일 토요일은 광주시 지역동호인들만 출전 가능한 지역오픈으로, 다음 날인 25일 일요일은 전국에서 찾아온 동호인들이 함께 경쟁하는 전국오픈대회로 운영된다. 최근 탁구계에서 다양한 일들을 진행하며 호평받는 “비전스포츠”가 대회 운영을 맡아 작년 대회 이상으로 깔끔하고 수준 높은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